메뉴 건너뛰기

전력시장의 중심에서 전력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추진성과

홈으로 > KPX소개 > 윤리경영 > 윤리경영 추진성과

설립이후 주요 성과

설립이후 윤리경영 주요 추진성과의 내용
구분 내용
2003. 2 신문고제도 도입
2003. 6 윤리강령 제정
2004. 6 고객 서비스 헌장 이행 선포식 개최
2004.6~12 간부급 직원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윤리경영 교육 수강(112명)
2004. 9 청렴 계약제 시행
2004. 11 인터넷 홈페이지에 “윤리경영” 및 “나눔과 봉사” 사이트 운영
2004.11 출장비 및 법인카드 집행 등 경비성 예산 집행기준 재정립
2004.12 윤리경영추진위원회 구성, 제 1차 윤리위 회의 개최(이후 분기 1회 이상 개최)
2004.12 윤리경영 실천사항에 대한 부서별 점검 및 윤리의식 자가진단시행
2005. 1 클린카드제 도입
2005. 6 계약업체 대상 청렴도 등 윤리의식 설문조사 시행
2005. 6~10 전직원 대상 봉사활동 수기 공모, 포상 시행
2005. 10 윤리경영 워크숍 개최(전직원, 코엑스 그랜드볼룸)
2005. 10~11 전직원 대상 Cyber 윤리경영 교육 시행
2006. 9 윤리경영추진위원회 위원 확대(10명→13명)
2006. 9 윤리경영 Helpline 운영
2006. 12 임원직무청렴규정 제정
2006. 12 반디봉사단 발족(기획관리처장등 18명)
2007. 7 윤리경영 서약서
2007. 7 전력거래소 임직원 청렴행동지침
2007. 1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07. 12 윤리경영 가이드 북 제작
2008. 4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2008. 9 윤리경영위원회 위원장 직위 상향조정(기획본부장→이사장)
2008. 1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GRI A+ 인증 획득)
2008. 11 지속가능경영 선포식 및 윤리경영실천다짐대회 개최·지속가능경영실천 강령 제정
2008. 12 제 1차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
2009. 2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
2009. 8 윤리의식 설문조사 시행
2009. 11 청렴도 조사 시행
2010. 5 윤리경영실천 다짐 및 청렴결의식 개최
2010. 7 클린콜(Clean-Call)제도 시행
2010. 10 전직원 대상 기관장 윤리경영 교육
2011. 3 윤리경영위원회 개최
2011. 7 청렴.윤리경영 표어 사내 공모
2011. 9 기관 투명성 자가진단 시행
2011. 11 청렴 옴부즈만 제도 도입
2012. 3 e-감사시스템 신규 구축
2012. 3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2012. 6 업무추진비 공개대상 부서장까지 확대
2012. 10 공익신고처리지침 개정, 공익신고자 보호지침 신규제정
2012. 10 팀장급 청렴도 신규조사
2012. 10 청렴옴부즈만 운영지침 개정
2013. 4 청렴회의시간제·청렴식권제 도입
2013. 6 전직원 대상 사이버청렴교육 시행
2013. 7 전 직원 윤리경영 인식도 조사
2013. 7 고위직청렴도 조사 시행
2013. 9 현장 청렴체험교육 시행
2013. 10 청렴아이디어 및 청렴슬로건 등 청렴경진대회 개최
2013. 11 기관장 청렴·윤리특강 시행
2013. 11 윤리규범 퀴즈대회 개최
2014. 4 '청렴의 날' 운영
2014. 6 사외전문가 초청 청렴특강 개최
2014. 5 ~ 12 “청렴의 날” 운영 : 매주 마지막주 금요일
2014. 6 ~ 10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시행
- 사외전문가 특강 청렴교육(1회) 및 사이버 청렴윤리교육 시행(2회)
2014. 6 현장 청렴 간담회 시행
2014. 8 고위직 및 주요 보직자 대상 청렴 서약젝 확대 시행
2014. 9 반부패 자율시책 및 청렴·윤리 아이디어 공모
2014. 9 공급자 행동강령 제정
2014. 9 직무관련 범죄 고발지침 제정
2014. 9 청렴·윤리 아이디어 공모
2014. 10 임직원 행동강령 전면 개정- 행동강령의 구체화 및 행위기준 신설, 타 공공기관 우수제도 사례 도입
2014. 10 익명신고 업무처리지침 제정
2015. 2 고위직 청렴 서약
2015. 3 ~ 6 “찾아가는 청렴교육” 실시
2015. 5 청렴·윤리 현장체험교육 시행
- 권익위 청렴특강 및 기관장 청렴·윤리특강
2015. 5 고위직 부패위험성 진단 설문조사 시행
2015. 6 e-learning 청렴·윤리경영 교육 강좌 개설
2015. 9 “청렴 지킴이” 운영
2015. 9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2015. 10 부패행위 신고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 운영지침 개정
2015. 10 계약업무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 시행
2015. 10 청렴 옴브즈만 운영지침 개정
2015. 10 직위별, 직무별 청렴행동수칙 운영지침 제정
담당부서
전략기획팀
담당자
강현순
문의전화
061-330-8185
만족도 조사

최대 200자(한글 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 현재 자 )

MY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