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고객의 애정어린 충고와 관심이 세상을 밝히는 소중한 힘입니다.

보도자료게시판 보기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연락처, 내용,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전력거래소, 중남미 국가 대상 지원사업 실시
작성자 문준상
부서 총무인사팀
작성일 2017.11.08
연락처 061-330-8242
내용





전력거래소, 중남미 국가 대상 지원사업 실시 이미지1





전력거래소, 중남미 국가 대상 지원사업 실시 이미지2







전력거래소, 중남미 국가에 한국 전력시장을 알리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11월 2일(목) 중남미 국가 7개국의 전력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세계은행(World Bank)의“녹색성장 지식교류사업”을 나주 본사 교육센터에서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세계은행 산하 녹색성장신탁기금이 주관하는 저개발국가 지원 국제협력 사업으로, 각 국가의 전력산업 주요 인사들에게 한국의 선진 전력기술 노하우를 전수하여 자국의 전력산업을 개선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세계은행 측은 우리나라 전력산업을 주도하는 전력거래소의 역할에 주목하여 금년 초부터 본 사업에 참여를 요청한 바 있으며 이번이 지난 2월과 5월에 이은 세 번째 교육이다.
교육에 참가한 전력관계자는 총 26명으로, 엘살바도르 에너지부 장관, 파나마 에너지부 장·차관, 브라질 대규모 산업전력 소비자협회(ABRACE) 회장, 아르헨티나 에너지광업부, 코스타리카 환경에너지부(MINAE), 과테말라 에너지광업부, 멕시코 에너지부(SENER) 등 중남미 지역의 에너지 및 전력산업 전반을 주도하는 기관 및 정부 부처의 주요 인사들로 구성되었다.
주요 교육과정은 전력거래소 현황 소개, 전력시장 및 계통 운영현황, 중앙전력관제센터 견학, 에너지 신산업,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정책 등으로 이루어졌는데, 특히 교육 참여자들은 전력거래소의 고도화된 전력계통 운영과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저장장치(ESS) 등의 대규모 수용 및 운영의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보였다.
전력거래소는 금번 사업을 발판삼아 저개발국가에 대한 해외진출기반 지원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나아가 전력산업 전반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붙임 : 녹색성장 지식교류사업 실시


파일 20171106_[전력거래소_보도자료]_중남미국가 대상 지원사업 보도자료.hwp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력거래소, 전력수급비상훈련 실시
다음글 전력거래소,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
담당부서
총무인사팀
담당자
문준상
문의전화
061-330-8242

MY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