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고객의 애정어린 충고와 관심이 세상을 밝히는 소중한 힘입니다.

보도자료게시판 보기페이지로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연락처, 내용,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유관기관합동 전계통 정전 복구훈련시행
작성자 최석민
부서
작성일 2006.06.28
연락처
내용


전력거래소(이사장 박수훈)는 6월 28일 계통운영처 급전훈련실에서 유관기관합동 전계통 정전 복구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11월에 이은 3번째 행사로, 추후 발생할지 모르는 광역정전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 및 복구 수단이 될 것이다. 또한 2001년 전력산업 구조개편으로 분산된 각 회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충을 얘기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도 하였다.


  이번 훈련은 영흥화력 발전기 탈락과 765kV 신서산T/L의 동시고장으로 인해 전 계통 정전상황이 발생하고, 급전원들이 신속하게 사고를 인지하고 침착하게 대응하여 계통을 복구함으로써 참관인들의 많은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시간 관계상 영남지역 예비선로와 호남지역을 복구하고 두 계통을 연계함으로써 훈련을 마쳤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한전(창원,광주전력관리처), 하동화력, 산청양수 및 섬진강수력, 여수화력 근무자 63여명이 한데모여 1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번 훈련을 계기로 추후에는 제주지역까지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며, 회원사들에게 전력계통 안정운영에 대한 신뢰성 확보 및 거래소 홍보의 좋은 기회로 삼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대외협력실
담당자
서민석
문의전화
061-330-8201